본문 바로가기

IT디지털

웹사이트에 키워드가 중요한 이유 : 키워드 순위를 높이는 4가지 방법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키워드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들은 잡혀 있을겁니다. 또한 이 키워드가 바로 비즈니스의 핵심 요소라는것도 아실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워드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키워드 순위를 높이는 4가지 방법
키워드 순위를 높이는 4가지 방법


키워드는 한 단어 또는 여러 단어가 될 수 있습니다(종종 "롱테일 키워드"라고도 함). 키워드는 웹사이트 페이지의 콘텐츠에 대해 검색 엔진에 알려주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키워드"는 또한 사람들이 찾고 있는 정보를 찾기 위해 검색 엔진에 입력하는 단어와 구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사용자의 검색 키워드가 귀하의 사이트에 있는 키워드와 일치하면 귀하의 사이트가 검색 결과에 나타납니다.

참 쉽죠?

귀하의 웹사이트가 해당 목록에 표시되는 위치(일반적으로 순위라고 함)는 사이트의 품질, 성능, 관련성 및 권위를 비롯한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구글은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웹사이트를 결정하는 데 사용하는 공식이 있지만 콘텐츠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것과 일치하지 않으면 목록에 사이트 또는 블로그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래된 키워드에 대한 순위만 지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관련성이 높고 품질이 좋은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지정하면 올바른 유형의 신규 방문자를 유도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를 늘릴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적합한 키워드를 식별하고 구현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유용한 팁을 읽으십시오.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 할까?

1. 사용자에 대한 모든 것

타겟 고객은 누구입니까? 그들이 당신이 그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무엇을 찾고 있습니까? 더 큰 개념으로 시작하여 드릴다운하여 키워드 옵션을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연구

타겟 고객으로부터 정보를 수집하고 사람들이 무엇을 검색하는지 파악했다면 타겟팅할 키워드 목록을 만들어야 합니다. 키워드 조사를 수행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므로 가장 적합한 도구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3. 수량보다 품질

키워드에 많은 검색 트래픽이 있을 수 있지만 해당 키워드가 양질의 트래픽 을 가져올 수 있는지 항상 자문하고 싶습니다.

타겟팅하는 키워드가 전환 및 수익을 발생시키는 키워드인지 확인하십시오.

키워드에 대해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해당 키워드로 구글 검색을 실행하십시오. 어떤 사이트가 올라오는지 확인하세요. 귀하의 사이트가 이러한 결과로 의미가 있습니까? 결과 페이지에 광고가 있습니까? 그 키워드에 대한 경쟁이 심한 것 같습니까?

 

 

 

 

 

 

 

 

키워드의 순위를 높일 수 있는 4가지 방법

1. 페이지 제목에 키워드 포함

귀하의 페이지가 검색 결과에 나타날 때 페이지 제목은 누군가가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입니다. 검색하는 키워드가 제목에 나타나면 찾고 있는 것을 찾았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구글이 해당 페이지 제목에도 주의를 기울인다는 것입니다!

최대 효과를 위해 제목의 시작 부분에 키워드를 사용하십시오.

2. 메타 설명에 키워드 포함

구글은 메타 설명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지만 사용자는 주의를 기울입니다. 잘 작성된 메타 설명은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발견했음을 알리고 클릭을 통해 귀하의 사이트를 방문하도록 권장합니다. 클릭률이 높으면 구글 순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시간을 내어 사용자에게 귀하의 페이지에 대한 내용과 귀하의 사이트를 방문해야 하는 이유를 알려주는 메타 설명을 작성하십시오. 무료 배송을 제공합니까? 대량 할인? 메타 설명에서 사람들에게 그것에 대해 알리고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3. URL에 키워드 포함

콘텐츠의 새 페이지를 추가할 때 URL에 주의하십시오. 가능한 한 짧게 유지하고 키워드를 통합하십시오. URL의 관련 키워드는 페이지에 사용자가 검색하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음을 구글에 알리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숫자로 된 주소보다는 문자로 된 주소가 유리합니다.

4. 콘텐츠에 키워드(종종 자연스럽게) 포함

질문에 답하고 구매 과정에서 방문자를 지원하는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엄청난 일입니다. 흥미롭고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는 방문자의 관심을 끌고 페이지를 계속 유지하지만 구글에서 처음부터 페이지를 표시할 수 있도록 키워드도 포함해야 합니다.

단일 페이지에 키워드를 할당한 다음 해당 키워드에 대해 페이지를 최적화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추구하려는 키워드를 식별했다면 해당 키워드를 다루는 콘텐츠를 만들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강제로 느껴지지 않는 방식으로 키워드를 카피에 포함시키고 페이지의 처음 100단어에서 사용하도록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