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경력관리를 위한 개인 역량강화 방법 8가지

나는 지금과 같은 사람이 되고 싶지 않다. 나는 성장하고 싶다. 나는 더 나아지고 싶다. 그렇게 하는 한 가지 방법은 개인 역량을 확장하는 것입니다. 내 능력을 확장한다는 것은 내가 전에는 할 수 없었던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인 역량강화
개인 역량강화


이전에는 할 수 없었던 일을 처리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의식적으로 자신의 능력을 확장하기로 결정한다면, 당신은 미래에 다른 사람이 될 것입니다. 당신은 되돌아보고 당신이 얼마나 성장했는지 볼 것입니다.

 

 

 

 

 

 

 


다음은 개인 역량을 확장하기 위한 8가지 팁입니다.

 

1. 새로운 도전

역량을 확장하려면 안락한 영역을 넘어서는 새로운 도전에 도전해야 합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을 하십시오.

현재 상황을 살펴보십시오. 지금 하고 있는 일을 한 지 얼마나 되었습니까? 마지막으로 새로운 도전을 해본 게 언제였나요? 안락 지대에 있는 자신을 발견하면 상황을 흔들어 놓으십시오. 새로운 도전을 찾아 도전하세요.


제 경우에는 최근 1~2년 동안 새로운 도전을 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나는 너무 오랫동안 습관화된 패턴에 갇혀 있었습니다. 역량을 키우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은 지금 저는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2. 신나는 일인지 확인하세요

도전할 일을 찾고 있다면 신나는 일인지 확인하세요. 나는 내가 흥분하지 않은 도전에 도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결과는? 시간, 돈, 노력을 낭비했습니다. 흥미롭지 않은 일을 하는 것은 자질구레한 일처럼 느껴집니다. 그것을 하기 위해 나 자신을 밀어붙여야 합니다.


반면에 신나는 일을 하면 일이 힘들지 않게 느껴집니다. 물론 나 자신에게 동기를 부여해야 할 때가 있지만 일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의 총량은 훨씬 적습니다. 


게다가 나는 그 일을 하는 시간을 즐깁니다. 결과적으로 나는 더 앞으로 나아갑니다.

 

3. 재미있게 만드세요

신나는 도전을 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 과정을 재미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제 경우에는 도전을 게임으로 생각하고 싶습니다. 극복해야 할 과제가 있고 손에 약간의 리소스가 있습니다. 

 

 

 

 

 

 

 


자원을 현명하게 할당하고 장애물을 극복해야 합니다. 도중에 놀라움과 함정이 있습니다. 그냥 게임 같지 않아?

챌린지를 게임이라고 생각하니 더 설레네요. 또한 실패를 처리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결국, 패배는 게임에서 정상입니다. 더 나은 선수가 되고 싶다면 겪어야 할 과정이자 일 입니다. 

 

4. 집중

도전이 당신의 안락한 영역을 넘어선다면, 당연히 쉽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에 마음과 정신을 집중해야 합니다. 너무 얇게 펴지 마십시오. 한 번에 너무 많은 일을 하려고 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실패의 확실한 비결입니다.

 

5. 투자

어떤 사람들은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지만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 것을 주저합니다. 하지만 가치 있는 도전이라면 시간과 돈을 투자할 가치가 있습니다. 투자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예를들어 게임에 있는 리소스는 게임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무기, 건물 및 기타 도구에 투자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자원을 투자하여 역량을 확장해야 합니다. 


물론 당신의 평균 이상으로 하지 마십시오. 하지만 당신은 요점을 이해합니다.

 

6. 위험 감수

무언가에 대해 더 많이 알 수록 관련된 위험이 줄어듭니다. 그러나 처음에 새로운 것을 작업할 때는 위험이 불가피합니다. 그것들을 가져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위험을 감수하지 않으려는 사람들은 결코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없습니다. 실패할 수도 있지만 그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을 더 나은 선수로 만들 것입니다.


그냥 안전하게 노는 사람들은 인생에서 낭비한 모든 기회를 후회할 것입니다. 저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지 않습니다. 실패할 수도 있지만 적어도 시도하지 않은 것에 대해 후회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7. 욕구를 키우십시오

"적"을 "죽이려는" 욕구가 있다면 진행이 더 빨라질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도전입니다. 이 욕구는 당신이 하는 일을 더 잘하기 위해 매일 당신의 노력에 연료를 공급할 것입니다. 


또한 어려움과 실패에 직면했을 때 더 탄력적으로 만들 것입니다. 그러한 욕구가 없으면 진행이 느려질 것입니다.

 

8. 이동

특정 챌린지에서 일정 수준의 숙달을 달성하면 계속 진행하여 더 어려운 새 챌린지를 수행합니다. 멈추지 말고 지금 있는 곳에서 편안하게 지내세요. 용량을 계속 확장하십시오.

 

자기계발을 위한 시간관리의 10가지 이점

 

자기계발을 위한 시간관리의 10가지 이점

시간 관리는 특정 활동과 우선순위 간에 시간을 나누는 방법을 조직하고 계획하는 과정입니다. 시간 관리의 이점에는 더 나은 습관과 생산성 향상이 포함됩니다. 시간 관리를 개선하면 집중력

todaystorynews.tistory.com